WORKS: fiction
이산화의 소설들
장편
단편집
앤솔러지 수록 단편
지적포옹설계
인간 포옹의 불완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 기업인을 과학잡지 기자가 취재합니다. 바이오 SF 엽편.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카드' 수록.
잡지/웹 게재 단편
매듭짓기
모든 매듭에는 각기 다른 쓰임이 있습니다. 되돌릴 수 없는 약속을 맺을 때 쓰는 매듭은 그중에서도 특별합니다. 위상수학적 발상을 사용한 초단편.
《The Earthian Tales》 No.5 게재.
뮤즈와의 조우
90년대 중반에 전문지 연재만화 코너를 강타했던 짤막한 SF 붐. 그 이면에는 인류가 아직 알지 못하는 외계 존재의 손길이 닿아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현대문학×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 특집 단편.
《현대문학》 811호 게재.
전혀 다른 열두 세계
2022년 한 해 동안 매달, 우리가 살아가는 이곳과는 완전히 다른 열두 가지 세상 속의 환상적인 장면들을 차례로 소개하는 초단편 SF 연작.
《고교 독서평설》 370~381호 게재.
미싱 스페이스 바닐라
추락한 우주 탈출선 안에서 바닐라 아이스크림만 감쪽같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는데, 이 사소해 보이는 사건 뒤편에는 각자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상황을 타개할 열쇠는 어쩌면 먼 과거의 우주개발 역사 속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주 SF 미스터리.
리디북스 오리지널 단편 프로젝트 《우주라이크소설》 6월 출간작.
구매: 리디북스
관광객 문제와 그 대책
무신경한 관광객이 저지른 사고 때문에 남미 배낭여행 일정이 붕 떠 버린 화자가, 시간을 때우기 위해 신청한 아타카마 사막 투어에서 기묘한 조우를 경험합니다. 여행과 우주에 대한 가벼운 SF.
《에픽》 #01 게재.
읽기·듣기: 에픽
홈스틸
인간이 사라진 야구장에 박쥐들이 돌아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유행 이후의 세계, 생태학, 그리고 프로 스포츠에 대한 짧은 스케치.
《시사IN》 665호 게재.
읽기: 시사IN
세속적인 쾌락의 정원에서
최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총동원한 대전쟁이 소강상태에 접어든 미래, 목적지를 향해 정글 속을 행군하던 세 병사 앞에 "정원사"가 설계한 기이한 생태계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디스토피아 생물학 SF.
웹진 《크로스로드》 2020년 5월호 게재.
읽기: 크로스로드
주문하신 아이스크림 나왔습니다
어느 더운 여름날, 슈퍼마켓의 냉동고 밑바닥에서 지금껏 기록된 바 없는 수수께끼의 아이스크림이 발견됩니다. 하지만 그곳에 얼어붙어 있던 것은 아이스크림뿐이 아닙니다. 로지컬 오컬트 단편.
《DOXA》 Vol.1 게재.
지옥구더기의 분류학적 위치에 대하여
갑작스러운 유명세에 휩쓸린 곤충학자에게 이상한 메일이 한 통 도착합니다. 메일의 내용은 사진에 찍힌 괴생물체의 종을 동정해 달라는 것입니다. 조금 신성모독적인 생물학 SF.
《과학동아》 2017년 12월호 게재.
읽기: 디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