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 fiction
이산화의 소설들
장편
단편집
앤솔러지 수록 단편
지적포옹설계
인간 포옹의 불완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 기업인을 과학잡지 기자가 취재합니다. 바이오 SF 엽편.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카드' 수록.
잡지/웹 게재 단편
지옥구더기의 분류학적 위치에 대하여
갑작스러운 유명세에 휩쓸린 곤충학자에게 이상한 메일이 한 통 도착합니다. 메일의 내용은 사진에 찍힌 괴생물체의 종을 동정해 달라는 것입니다. 조금 신성모독적인 생물학 SF.
《과학동아》 2017년 12월호 게재.
읽기: 디라이브러리
주문하신 아이스크림 나왔습니다
어느 더운 여름날, 슈퍼마켓의 냉동고 밑바닥에서 지금껏 기록된 바 없는 수수께끼의 아이스크림이 발견됩니다. 하지만 그곳에 얼어붙어 있던 것은 아이스크림뿐이 아닙니다. 로지컬 오컬트 단편.
《DOXA》 Vol.1 게재.
세속적인 쾌락의 정원에서
최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총동원한 대전쟁이 소강상태에 접어든 미래, 목적지를 향해 정글 속을 행군하던 세 병사 앞에 "정원사"가 설계한 기이한 생태계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디스토피아 생물학 SF.
웹진 《크로스로드》 2020년 5월호 게재.
읽기: 크로스로드
홈스틸
인간이 사라진 야구장에 박쥐들이 돌아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유행 이후의 세계, 생태학, 그리고 프로 스포츠에 대한 짧은 스케치.
《시사IN》 665호 게재.
읽기: 시사IN
관광객 문제와 그 대책
무신경한 관광객이 저지른 사고 때문에 남미 배낭여행 일정이 붕 떠 버린 화자가, 시간을 때우기 위해 신청한 아타카마 사막 투어에서 기묘한 조우를 경험합니다. 여행과 우주에 대한 가벼운 SF.
《에픽》 #01 게재.
읽기·듣기: 에픽
미싱 스페이스 바닐라
추락한 우주 탈출선 안에서 바닐라 아이스크림만 감쪽같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는데, 이 사소해 보이는 사건 뒤편에는 각자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상황을 타개할 열쇠는 어쩌면 먼 과거의 우주개발 역사 속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주 SF 미스터리.
리디북스 오리지널 단편 프로젝트 《우주라이크소설》 6월 출간작.
구매: 리디북스
전혀 다른 열두 세계
2022년 한 해 동안 매달, 우리가 살아가는 이곳과는 완전히 다른 열두 가지 세상 속의 환상적인 장면들을 차례로 소개하는 초단편 SF 연작.
《고교 독서평설》 370~381호 게재.
뮤즈와의 조우
90년대 중반에 전문지 연재만화 코너를 강타했던 짤막한 SF 붐. 그 이면에는 인류가 아직 알지 못하는 외계 존재의 손길이 닿아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현대문학×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 특집 단편.
《현대문학》 811호 게재.
매듭짓기
모든 매듭에는 각기 다른 쓰임이 있습니다. 되돌릴 수 없는 약속을 맺을 때 쓰는 매듭은 그중에서도 특별합니다. 위상수학적 발상을 사용한 초단편.
《The Earthian Tales》 No.5 게재.